dcsimg
Image of infectious bronchitis virus and relatives

Infectious Bronchitis Virus And Relatives

Coronaviridae

코로나바이러스과 ( Korean )

provided by wikipedia 한국어 위키백과

코로나바이러스과(Coronaviridae)는 외피가 있는 양성-극성, 외가닥 RNA 바이러스 과의 하나이다.[1] 바이러스 게놈 크기는 26~32 kb 정도로 비교적 큰 바이러스이다. 외피에 곤봉 모양의 돌기인 스파이크 (spike) 단백질이 둘러져 있어서 왕관 형태의 모습을 띠기 때문에 왕관이란 뜻의 라틴어 ‘코로나 (corona)’라는 이름이 붙었다.

하위 분류

각주

  1. “Virus Taxonomy: 2018 Release” (html). 《International Committee on Taxonomy of Viruses (ICTV)》 (영어). 2018년 10월. 2020년 1월 22일에 확인함.
license
cc-by-sa-3.0
copyright
Wikipedia 작가 및 편집자

코로나바이러스과: Brief Summary ( Korean )

provided by wikipedia 한국어 위키백과

코로나바이러스과(Coronaviridae)는 외피가 있는 양성-극성, 외가닥 RNA 바이러스 과의 하나이다. 바이러스 게놈 크기는 26~32 kb 정도로 비교적 큰 바이러스이다. 외피에 곤봉 모양의 돌기인 스파이크 (spike) 단백질이 둘러져 있어서 왕관 형태의 모습을 띠기 때문에 왕관이란 뜻의 라틴어 ‘코로나 (corona)’라는 이름이 붙었다.

license
cc-by-sa-3.0
copyright
Wikipedia 작가 및 편집자